본문 바로가기
프리랜서 일러스트레이터/프리랜서, 예술인 지원금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서류 보완 문자 / 보완 서류 제출하기 / 고객센터 통화 팁 / 지급 결정 문자

by 디자이너 수리 2020. 7. 7.

 

목차

 

1. 서류 보완 요청 문자 내용

2. 보완한 내용

3. 고객센터 통화하기


 

6월 10일에 신청한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서류 보완 문자가 오늘 7월 7일 아침에 왔습니다.

신청 뒤 2주 후에 입금되는 건 이미 늦겠거니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늦게 보. 완. 문. 자. 라니..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서류는 잘 들어갔는지

왜 이렇게 늦어지는지 참 답답한데 고객센터는 전화도 안되고

신청자가 많다고는 하지만 지금 당장 필요한

사람들에겐 정말 긴 시간인 것 같아요.

 

제가 적었던 포스팅 보고 제출하신 분들 중 보완 요청이 올 수 있겠다는 생각에

제가 보완한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 문자 내용 > 

" 19.12월, 20.1월, 3월, 4월 소득 증빙자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라고 문자가 왔습니다.

어떤 자료를 보완해야 하는지,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등

아무런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고객센터 전화만 엄청 잡고 있었어요.

전화 정말 안되네요...

 

|

전화해서 여쭤볼 때 몇 가지 보완사항을 알려주셨어요.

 

< 보완내용 정리 >

1. 서식 11. 소득감소 확인서 작성하기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코로나 19_긴급 고용안정 지원금_신청서 및_관력 서식_모음. pdf 가 있습니다.

페이지 11에 서식 11 소득감소 확인서를 작성해서 같이 제출해야 하더라고요.

통장거래내역 제출 시 작성해야 하는 서식이에요.

 

여기에 일자에는 입금 날짜, 내역에는 어떤 내용의 용역을 했는지

(저는 통장 내역이나 원천징수 영수증과 내용이 일치하게 썼어요)

그리고 정확한 금액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3,4월에 소득이 없다면 소득 없음이라고 적어두면 된다고 하네요. 

 

 

2. 통장 내역에 본인 이름이 기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제가 전에 보냈던 캡처에서는 저도 몰랐는데 통장 내역 화면에 제 이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조회에서 기간을 19년 12월 ~ 1월 31일까지 설정해두고

입금내역만 눌러서 검색하면 목록이 밑에 뜹니다.

이때 오른쪽 아래를 보면 인쇄라는 버튼이 나와요.

이걸 클릭해주시고 pdf 모양을 눌러주면 파일이 저장됩니다.

 

*여기서 상담자분이 주신 팁은 입금 목록에서

내가 입금받은 항목이 무엇인지 표시해서 주는 게 좋다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일이 많다 보니 하나하나 체크하기 힘든 부분이라

먼저 앞서 서식 11에서 명시한 입금 항목을 표시하고

옆에 12월 입금내역 등 적어서 드리는 게 좋다고 하셨어요.

 

 

3. 고객센터 통화하기

조금 더 빠르게 고객센터 상담사 분과 연락하는 방법은, 지역번호를 다르게 계속해보는 거게요!

아무래도 서울이 가장 많을 거라 생각하고 저는 다른 지역번호로 다 전화해서 기다렸습니다.

서울은 저도 엄청 많이 전화해봤는데 한 번도 받은 적이 없어요.

꼭 지역에 관련된 업종이 아니시라면 이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보완한 서류 제출했는데 언제쯤 승인이 나올지 모르겠네요.

이후 진행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글 찾아보니 보완요청 없으신 분들 중 지급받으신 분들이 좀 있더라고요)

한분씩 한분씩 곧 받게 되실 거라 생각합니다.

 

 

* 추가글

어제 제출하고 오늘 지급결정되었다고 연락왔어요!

3일 이내로 신청계좌로 입금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